맛집일기

[연희동 맛집] 중식 맛집 이연복 목란 (예약 꿀팁, 주차 방법, 메뉴판, 메뉴 추천)

밍쨀리 2022. 7. 5. 08:30
728x90
SMALL

 

목란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5길 21

영업시간 : 화~일 am 11:30 ~ pm 21:30 (매주 월요일 휴무)

브레이크 타임 : 15:00 ~ 17:00

 

오랜만에 맛집후기로 돌아왔습니다!!!

소리질러ㅓ어ㅓ어

 

얼마전에 저의 탄생일이 있었답니다

후후후

기념으로 저희 엄마아빠동생 그리고 남편이랑 

총 5명이서 이연복셰프님의 목란을 다녀왔어요!!!

 

진짜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는데 이제야 다녀왔습니다!!!

예전 냉장고를 부탁해 시절부터

저희 부모님도 너무 가보고 싶다고 하셨지만

예약이 힘들어서 못갔었는데

제 생일 기념으로 가게되었네요!!!

 

목란 예약방법

한달전에 전화로 예약 or 방문예약!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셔야 하고

저는 전화 예약으로 했습니다.

02-732-0054

02-732-1245

(두 번째 전화번호로 도전하는걸 추천드려요)

 

예를 들어 6/1~15중 방문 예정이라면

5월1일부터 전화예약가능!

6/16~말일 중 방문 예정이라면

5월 16일부터 예약가능합니다.

 

저는 6/19(일) 예약을 원했기 때문에

6/16에 전화를 해야했지만

6/16이 월요일로 목란 전체 휴무라서

6/17(화)에 도전했답니다!!

참고해주세요!!!

 

전화 예약 가능시간

오전 10:30 ~ 오후 3시

저녁5시~저녁9시 사이에만 전화예약이 가능합니다!!!

 

점심예약은 11시30분, 1시 

2개 타임이 있고

선택하셔서 예약하시면 되요!!

참고하세요!!!

 

엄마랑 둘이서 같이 전화예약 도전을 했는데,

제가 거의 200~300통 해서 예약을 하게 되었어요!!!

여전히 목란 핫한가봐요 증말

너무 힘들었답니다.

제가 예약할려고 집착의 끝을 보여 줬다니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또, 예약하실때

멘보샤, 어향동구, 동파육을 미리 주문예약을 하셔야

드실 수 있으세요!!!

꼭 예약하시면서 위에 메뉴도 같이 주문하기!!

 

주차 팁

매장앞에 주차공간이 있지만

예약한 팀당 주차 1대만 가능한점 주의 부탁드려요!!

저희는 총 2대여서,

근처에 유료주차장에 한 대를 어쩔수 없이 댔답니다.

(연희동 주변 정말 주차 헬이에요... 감안하시고 가세요)

 

 

드뎌 목란 도착!!!

정말 주변 주차 헬이에요....

가보시면 알꺼에요 증말

 

 

이연복셰프님의 캐리커쳐가 크게 입간판에 있더라구요!!

넘나 찰떡인거 같았어요

 

 

입구 앞에 다음달 예약관련 내용이 안내되있었답니다.

 

 

한국의 미슐랭

블루리본서베이 아시죠?

믿먹이자나요!!!

2015년 부터 시작해서 8개가 붙어 있다니!!!

역시 엄청난 곳이었어요!!!

 

 

 

서대문구의 모범음식점으로도 선정되어 있나봐요!!

서대문구에서 목란 선정안하면 어딜선정하나요?! 

 

 

가게 내부에는 생활의 달인에 나오셨던걸 증명하듯

중식 최강달인 인증서가 똭!!!

운이 좋으면 이연복셰프님 볼수 있다고 하던데

저는 아쉽게도 못뵙답니다 (눈물 ㅠ)

 

 

처음에 예약할때 5명이라서

4인석에 의자1개더 붙여주신다고 하시더라구요

테이블이 좁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2층으로 올라가자마자 보이는 저 룸이 제가 이용했던 곳이에요!!

딱 5명만 들어갈수 있는 공간이고 완전 프라이빗하게 이용 가능했어요!!

이 점 너무 좋았답니다. 

문닫고 생일케이크 올려놓고 축하송 부르기 딱이었어요

후후후후후후후후

 

 

 

메뉴판 참고하시라고 사진찍어봤답니다.

코스요리도 많이 먹는거 같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메인 메뉴를 먹는게 더 낫다고 판단해서

 

동파육 중(8피스) 55,000

멘보샤 대(12피스) 50,000

어향동구 소(10피스) 45,000

탕수육 20,000

짜장면 1개 8,000

짬뽕 1개 12,000

탄탄면 1개 10,000

 

이렇게 주문했답니다!!!

5명이서 먹기에 충분했답니다!!!

 

처음에 나온 메뉴는

바로바로 멘보샤 입니다!!!!!!!

항상 이연복셰프님이 티비에서 자주 만드셔가지구

먹어보고 싶었는데 진짜 빛깔 너무 맛잇어 보이지 않나요?!

 

 

같이 나온 칠리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진짜 행벅........

저는 메인메뉴중 멘보샤가 1등이었어요!!!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이건 꼭 드셔야합니다.

진짜 이게 바로 제대로 된 멘보샤구나 했다니까요?!

 

 

두번째 메뉴는 

동파육입니다!!!!

완전 고기 야들야들!!

이건 꼭 청경채랑 같이 먹어야해요!!

안그럼 좀 기름진 느낌이 있어요!!

그래도 부드럽고 맛잇어요!!!

 

세번째 메인메뉴는

바로 어향동구!!!!!

표고버섯 안에 새우가 탱글하게 들어가있는데

볶아진 칠리소스와 완전 찰떡이었답니다.

 

 

부족할까바 현장에서 탕수육 추가로 시켰는데

탕수육도 괜찮았어요!!!

가격도 나쁘지 않고 만족!

 

 

어느정도 다들 배가 찼기 때문에

짜장면 1, 짬뽕1, 탄탄멘1 이렇게 주문했는데

짜장면과 짬뽕은 반으로 나눠 달라고 하면 

반으로 나눠주십니다!!!

팁이에요!!!

근데 짜장면과 짬뽕의 양이 너무 아쉬웠어요.

가격에 비해 너무 양이 적은 느낌?

맛보기 메뉴 정도의 양이 었답니다.

대신 탄탄면은 추천드립니다!!!!

 

 

거의 초토화 됫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른 블로그 리뷰보면 맛이 평범하다 라는 말이 많은데

다먹고 나서 보니 생각해보니

중식을 이렇게 깔끔하게 먹었다 라는 느낌을 받는곳은

흔하지는 않은거 같아요.

저는 너무 맛잇게 먹었답니다.

기념일날 맛있는 외식 하고 싶은분들

이연복의 목란

예약 고고싱하세요!!!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